travel

·추천 여행지·

거제를 만나다.
거제 추천 여행지
매미성

매미성

매미성 - 차로 30분

지난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재해로부터 안전한 작물재배를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 올린 구조물입니다.

설계도 한 장 없이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기를 반복하며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지어져 온 이 독특하고 아름다운 구조물은 점차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고 어느새 거제도를 찾는 여행객들의 필수 관광지가 되었을 정도로 유명한 핫플레이스가 되었습니다. 성 자체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빼어난 바다경관이 어우러져 한국 같지 않은 이국적인 인증샷의 명소라 할 수 있으며 고즈넉한 어촌마을의 느낌이 가득하던 동네도 어느새 저마다 독특한 컨셉을 자랑하는 가게들이 들어서며 이제는 제법 유명 관광지로서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칠천도

칠천도

칠천도 - 차로 15분

칠천도는 거제도에 부속된 66개의 섬 가운데 가장 큰 섬입니다.

약 16km에 이르는 해안일주도로가 건설되어 있어 드라이브는 물론 도보나 자전거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섬의 중심인 옥녀봉(232.2m) 정상은 거제도의 수려한 섬들은 물론 마산의 저도 연륙교와 진해, 부산의 바다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을 자랑합니다.

섬 동쪽의 장안, 어론, 조골, 물안 마을에서는 해 돋는 모습, 송포, 황덕, 연구, 금곡마을에서는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칠천도는 역사적으로 임진왜란 당시 조선수군의 유일한 패전 기록인 칠천량해전이 벌어졌던 곳이기도 합니다.

이 전투의 전몰자와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 기념관이 건립된 곳이기도 합니다.

펜션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오시는 길이나 가시는 길에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거제포로수용소

거제포로수용소

거제포로수용소 - 차로 20분

1950년 6월 25일 새벽 4시, 북한군의 남침으로 시작된 한국전쟁으로 수많은 포로들이 생겼고, 이들을 수용하기 위해 1951년부터 거제도 고현, 수월지구를 중심으로 포로수용소가 조성되었습니다. 1983년 12월 20일 경상남도 문화재 자료 제99호로 지정, 보호되고 있으며, 지금은 거제시청이 위치한 신현읍 고현리에 일부 잔존 건물과 당시 포로들의 생활상, 막사, 사진, 의복 등 생생한 자료와 기록물들을 바탕으로 포로수용소유적공원으로 다시 태어나 전쟁역사의 산 교육장 및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외도 보타니아

외도 보타니아

외도 보타니아 자동차로 – 유람선 이용

외도는 거제도 동남쪽에 자리한 섬으로, 드라마 겨울연가 최종회의 배경이 되면서 유명해진 후 거제의 대표명소로 발돋움한 곳입니다.

사철 푸르름을 간직한 자연환경과 오랜 기간 섬 주인 가족의 애정 어린 손길로 꾸며져 온 독특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철 푸르름을 간직한 자연환경에 오랜 기간 섬 주인 가족의 애정 어린 손길이 묻어 있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로 사랑받고 있으며, 

섬 동쪽 끝에서는 경상남도 문화재로 지정된 공룡굴과 공룡바위, 공룡발자국을 관찰할 수 있기도 합니다.  

*숙박은 할 수 없으며,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여름철은 6시) 사이 유람선을 이용하여 입장해서 정해진 시간 동안만 탐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oedobotania.com 

거제식물원정글돔

거제식물원 정글돔

거제식물원 정글돔 – 차로 30분

독특하고 웅장한 외형의 유리온실로 인해 거제도의 필수 관광지로 새롭게 떠오르는 곳입니다.

4468㎡ 면적에 최고 높이 30m, 7472장의 유리로 덮여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 돔구조 식물원으로, 돔 내부에만 300여종 1만 주의 열대수목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정글돔 홈페이지 : www.geoje.go.kr/gbg/index.geoje

거제케이블카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 차로 45분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학동고개에서 노자산 정상을 연결하는 1.56km 구간의 케이블카입니다. 상부 전망대에서 노자산과 다도해 전경을 경계 없이 360도로 접하실 수 있습니다. 총 45대의 캐빈 중 10대는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 탑승하시면 노자산 숲길을 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거제 케이블카 홈페이지 갤러리) *날씨에 따라 운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운행 확인/문의 후 이용해 주세요

www.gjcablecar.com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학동흑진주 몽돌해수욕장

학동흑진주 몽돌해수욕장(거제8경) - 차로 50분

학이 날아오른다는 의미의, 길이 1.2km, 폭 50m의 규모의 거제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해수욕장입니다. 

긴 해안을 따라 3㎞에 걸쳐 자생하고 있는 동백림과(천연기념물 제233호) 세계 최대 규모의 팔색조(천연기념물 제204호) 번식지로도 유명합니다.

해변 전체를 덮고 있는 까만 몽돌 위를 넘나드는 파도소리가 유난히 아름다워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항상 물이 맑고 깨끗한데다 각종 해양 레포츠 체험이 가능하고 주변에 횟집, 카페와 같은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들어서 있어 가족 피서지로 적합합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아비도래지(천연기념물 227) 바람의 언덕, 신선대, 해금강 등 인접한 유명 관광지도 많아 계절 관계없이 늘 관광객으로 붐비는 곳입니다.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

바람의 언덕(거제8경) - 차로 한 시간

남부면 도장포 마을의 유람선 선착장 매표소 바로 옆에 위치한, 풍차가 있는 작은 언덕입니다. 이국정취 물씬 풍기는 풍차를 중심으로 완만한 경사의 언덕 전체가 초록 내음 가득한 잔디로 뒤덮여 있는데다 어디서든 시원스러운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 전망을 자랑하는 곳이라 사진을 남기기에 더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바람의 언덕’이란 이름처럼 지리적으로 해풍이 많아서 대부분 키 작은 식물들이 발달해 있으며 언덕 윗자락에는 오랜 세월 해풍을 맞으며 뿌리내린 수령 높은 동백나무 군락이 형성되어 있고 이 군락지를 따라 도장포 마을을 굽어보듯 나 있는 산책길도 조성되어 있어 산책을 겸한 지역탐방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해금강

해금강

해금강(거제8경) - 자동차로 한 시간 10분

강줄기가 연상되는 이름과 달리 바다 위에 우뚝 솟은 바위섬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습니다. 

특유의 빼어난 절경으로 1971년 강원도 소금강에 이어 두 번째로 국가명승에 지정되었습니다. 

칡뿌리가 뻗어 내린 형상을 닮아 칡섬이라는 뜻의 ‘갈도’라 불리다가 금강산에 견줄만한 절경이라 하여 ‘해금강’이라 불리웠다고 하며, 진시황을 위해 불로초를 찾아 세상을 헤매던 서불이 이곳에 당도하여 ‘서불과차’라는 글씨를 새겼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로 약초가 많아 ‘약초섬’이라 불리웠다고도 합니다. 

웅장하고 압도적인 외형과 주변 바다가 만들어 내는 아름답고도 독특한 절경은 해금강 마을에서 도보로 관찰하실 수도 있고, 유람선에 탑승해 외도와 함께 보실 수도 있습니다.

통영 케이블카&루지

통영 케이블카 & 루지

통영 케이블카 & 루지 – 차로 50분

통영 미륵산에 설치된 통영케이블카는 스위스의 최신기술에 의해 설치되엇습니다.

1975m의 긴 운행거리를 자랑하지만 중간 지주는 1개만 설치, 환경을 보호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8인승 곤돌라 47대가 연속적으로 탑승객을 운송하여 신속한 탑승이 가능합니다. 

케이블카와 나란히 자리한 통영 루지는 탑승자가 스스로 제어하여 총 2.1km의 트랙을 내려올 수 있도록 고안된 바퀴 달린 중력 놀이기구입니다.

신장 110cm 이상이라면 어린이들도 혼자 탑승할 수 있을 만큼 쉽고 안전한 실외 놀이 활동입니다. 

약 35년 전 뉴질랜드의 로토루아에서 처음 만들어진 이후 5곳의 세계 유명 포인트에 이어 통영에서 세계 6번째로 개장되었습니다.

통영케이블카와 나란히 자리하고 있어 통영의 아름다운 바다와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인원과 탑승횟수에 따라 다양한 코스와 요금제가 마련되어 있으니 미리 살펴보신 후 결정하시면 됩니다.

예약하기